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철수당, 미래 거론하며 과거 '국민의당'으로 회귀

기사승인 2020.02.14  13:24:41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연합뉴스

신당 명칭으로 '국민당'을 쓸 수 없게 된 안철수 전 의원이 '국민의당'을 대안으로 추진한다.

안 전 의원의 신당 창당준비위원회는 14일 긴급회의를 열고 국민의당을 당명으로 하겠다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접수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안철수신당’에 이어 ‘국민당’ 당명 사용을 ‘불허’ 결정한 데 대한 것으로,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과천 선관위를 항의 방문했다. 

국민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선관위가 전날 ‘국민당’과 ‘국민새정당’이 유사하다며 당명을 보완하라고 한 만큼, 2017년 선관위가 유사명칭이 아니라고 판단했던 ‘국민의당’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선관위가 국민의당(2016년 2월 창당)이 창당된 지 약 1년 2개월 뒤인 2017년 4월, ‘국민새정당’ 명칭 사용을 허가한 바 있기에 ‘국민의당’ 사용은 가능하다는 게 국민당 설명이다.  

이를 선관위가 받아들이면 지난 2018년 2월 바른정당과 통합하며 바른미래당으로 이름을 바꿨던 국민의당이 2년 만에 재등장하게 됐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선관위를 항의 방문해 “뭐가 두려워 이런 무리한 결정을 내렸는지 모르겠다. 참 쓴웃음만 나온다”며 “정당한 검찰의 수사를 막으려는 것처럼, 새 개혁 정당 탄생을 방해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위원장은 선관위 방문 전 트위터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 갑니다’라며 한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김호중 씨가 부른 ‘태클을 걸지 마’ 유튜브 영상을 함께 게재하기도 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