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축제없는 봄 오나...신종 코로나 대처 '비상'

기사승인 2020.02.09  15:33:57

공유
default_news_ad2
자료사진=완도군

전국 지방자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봄축제를 잇달아 취소하고 있어 '축제없는 봄'이 올 것인지 우려된다.

전남도는 9일 “전파력이 높은 신종 코로나의 확산을 막기 위해 2월 말과 3월 초로 예정한 각종 축제를 취소하거나 연기하도록 했다. 지역경제에 영향을 끼치겠지만, 국민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광양시는 해마다 상춘객 100만명이 찾는 광양매화축제를 전격 취소했다. 이 축제는 3월 6~15일 섬진강변인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청매실농원에서 열 예정이었다. 지난해에는 134만명이 방문해 439억원의 경제효과가 났다. 김종호 광양매화축제추진위원장은 “국민 불안이 커서 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다. 위기경보는 경계단계지만, 심각 수준으로 대응 중인 상황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구례군은 지리산 만복대 자락에서 해마다 여는 산수유축제의 취소를 검토하고 있다. 다음 주에 신종 코로나 확산 추세와 지역경제 파급 효과 등을 고려해 결론짓기로 했다. 군은 다음달 14~22일 구례군 산동면 상위마을에서 축제를 열기 위해 준비해왔다. 이 축제에는 지난해 25만명이 다녀갔다.

해남군은 3월 7~15일 산이면 예정리 보해매실농원에서 열려던 땅끝매화축제를 취소했다. 5000명이 참가해 이달 29일 열려던 달마고도 봄맞이 걷기도 중단됐다.

전북 정읍에서 이달 말 예정된 동학 마라톤대회도 취소됐으며, 비슷한 시기 개최 예정이던 여수의 마라톤대회도 연기됐다. 경남 밀양에서도 이달과 다음달 예정된 마라톤 및 경주대회가 취소됐다.

새봄의 미각을 돋우던 동해안 대게축제도 줄줄이 취소됐다. 영덕군은 오는 20~23일 강구항에서 열려던 영덕대게축제를 무기한 연기했다. 울진군은 27일부터 나흘 동안 후포항, 포항시는 28일부터 사흘 동안 구룡포항에서 열려던 대게축제를 각각 취소했다.

제주도는 해마다 20만명이 참여하는 대표 봄축제인 들불축제를 취소했다. 이번 들불축제는 3월 12~15일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앞서 논산군은 오는 19~23일 논산천 일대에서 열려던 논산딸기축제를 취소했고, 청주시는 서문시장 일원에서 다음달 1~3일 계획된 삼겹살축제를 연기했다. 광주시도 7~9일 남구 칠석동에서 열기로 했던 고싸움놀이를 무기한 연기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