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9 군산시간여행축제,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 선정

기사승인 2019.12.03  16:26:49

공유
default_news_ad2

- 전라북도 시군 대표축제 평가에서 군산시 최초

군산시간여행축제가 2019년 전라북도에서 개최된 14개 시군 대표축제 평가에서 최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3일 군산시에 따르면 축제기간 현장평가와 전라북도 지역축제육성위원회의 서면평가로 심사된 이번 전라북도 축제평가에서 올해로 7회째를 맞은 군산시간여행축제가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

그간 우수축제로 선정된 적은 있었으나 최우수 축제 선정은 이번이 처음이다.

‘같은 공간, 다른 시간, 하나 된 우리!’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구)군산시청광장등 군산시 원도심 일원에서 치러진 군산시간여행축제는 남녀노소에게 추억과 함께 향수를 불러와 주최 측 추산 15만여명의 방문객이 참여했다.

이번 축제는 주행사장을 도심권으로 이동해 개최한 첫 시도로 기존 축제장에서 구시청광장을 중심으로 행사장을 배치해 차 없는 거리 조성 등 방문객의 자유로운 축제관람에 일조했다.

특히, 도심권 축제로서 축제장 인근 식당 및 상가 등이 활성화되어 58억원의 경제효과로 지역경제에도 큰 효과를 거뒀다.

또한, 축제 공연기획과 프리마켓, 먹거리존 참여뿐만 아니라 거리 퍼레이드,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과감한 변화 시도와 소통으로 시민참여형 축제로서 시간여행축제의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노력하여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군산시는 전라북도에서 2020년 도비 7천만원의 예산 지원을 받게 되며, 향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추천된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