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초밥전문 '쿠우쿠우'는 무슨 뜻? 경영진 횡령 등 혐의로 수사

기사승인 2019.12.01  20:12:58

공유
default_news_ad2
쿠우쿠우 홈페이지

외식 프렌차이즈 브랜드 '쿠우쿠우(QooQoo)'가 무슨 뜻인지 궁금해진다. 

최근 이 회사 경영진들은 횡령 등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쿠우쿠우는 초밥을 전문으로 하는 전국 단위의 프랜차이즈 뷔페 음식점으로 지난 2011년 1호점을 오픈했으며 현재 전국의 도·광역시·특별시에 최소 1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쿠우(くう)는 일본어로 '먹다'라는 뜻이 있어 한국어로 번역하면 '많이 먹으라'는 뜻이 된다. 하지만 사측은 경기도 안산시에서 시작한 토종 한국 기업이라는 것을 홈페이지 등 여러 매체를 통해 강조하고 있다.

한편 경찰에 따르면 1일 현재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이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 등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쿠우쿠우 김모 회장 등 경영진 2명을 업무상 횡령, 배임수재, 금품 강요 등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

김 회장 등은 계약을 유지하는 대가로 사내 행사를 진행하면서 협력업체들에게 협찬을 요구하는 등 지난 4~5년간 37억원 가량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이들은 금품 일부를 개인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우쿠우 경영진은 실제로 재직하지 않는 가족 일부를 직원으로 등록해 월급을 준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8월쯤 이런 첩보를 입수한 후 내사에 착수, 10월 중순엔 경기 성남시에 있는 쿠우쿠우 본사를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하지만 김 회장 등은 이 같은 혐의를 모두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