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제시 청년 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및 토크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2019.11.20  11:11:22

공유
default_news_ad2

-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와 함께 『청년 소통·공감 LISTEN 프로젝트』 본격 시동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청년공감 서포터즈와 함께 청년 소통·공감 및 청년정책에 대한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에 김제시는 지난 19일 김제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공동교육관에서 청년공감 서포터즈 40명을 위촉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는 지난 7월부터 읍면동장 추천과 홈페이지 공개모집을 통해 자발적으로 구성되었으며, 행정과 김제 청년간의 소통의 창구 역할로서 청년의 의견을 표현·제안하고 김제시 청년정책과 주요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박준배 시장의 격려인사와 함께 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 하고, 김제 청년정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서포터즈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통해 ‘Dream Maker!’라는 주제로 꿈을 향해 달려가는 김제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 청년공감 서포터즈를 통해 청년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청년과 행정의 긴밀한 소통으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으며, 자발적인 청년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김제시가 더욱더 발전되고 청년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도시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시는 이번에 위촉한 청년공감 서포터즈 40명을 최대 50명까지 확대하여 구성해나갈 계획이며, 청년기본조례를 제정하여 청년공감 서포터즈와 분기별 의견 수렴 간담회 및 청년정책 전문가 초청 워크숍 등을 통해 김제시 청년정책의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