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기업하기 좋은 고창, 다양한 지원책 마련

기사승인 2019.10.24  16:46:23

공유
default_news_ad2

성장잠재력 갖춘 지역 중소기업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

고창군이 5년 연속 유망중소기업을 배출하면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뜨고 있다. 특히 각 기업들은 우수 기술력으로 성장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공헌까지 고루 갖추면서 ‘함께 잘사는 고창형 상생경제’를 선도하고 있다.

23일 고창군에 따르면 ‘2019년 전라북도 유망 중소기업’에 고창관내 기업인 ㈜삼보죽염, (농)국순당고창명주, ㈜리더스산업이 선정됐다.

전북도는 지역에 있는 중소·벤처기업 중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을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20개사 내외로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삼보죽염은 죽염 및 장류를 생산하는 업체로 최근 중국수출계약 8억원과 미국수출계약 12억원을 하는 등 대한민국 죽염산업 선도 기업이다.

(농)국순당고창명주는 소비자가 선정한 농업-기업간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에 선정 되는 등 우리 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리더스산업은 교량난간, 가드레일 등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이다.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경영안정자금 융자 시 최대한도 5억원, 3%이차보전의 재정적 지원과 함께 국제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우수중소기업인상 선정 시 가점부여 등의 행정적 지원도 받게 된다.

앞서 고창군은 2015년도 참바다영어조합법인, 2016년도 농업회사법인 ㈜이앤지푸드, 2017년에는 ㈜하나엔텍, 2018년에는 청맥이 선정되는 등 올해까지 5년 연속 유망중소기업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성장잠재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식품, 제조업 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지역 기업의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