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한국어교원 자격증 온라인 양성과정 제28기 모집

기사승인 2019.02.18  17:12:30

공유
default_news_ad2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젊은 지성'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서울 동작구 사당동 위치)은 국내 및 해외에서 한국어교육 분야에 종사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제 28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3월 20일(수)에 개강을 시작으로 6월 12일(수)까지 종강하며 실습포함, 총 12주 과정으로 국어기본법의 한국어교사 자격 요건에 따른 이론 수업과 한국어교육 실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국에 거주 중인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등을 위한 한국어 교육봉사와 해외선교사역에 있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통하여 많은 도움이 되는 본 과정은 제28기 온라인 양성과정으로서 03월 07일(목)까지가 수강신청 기간이다. 신청 대상은 한국어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다양한 수강혜택이 있다. 지원서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홈페이지 www.ktchongshin.ac.kr 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한다.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은 지난 수년간 본 과정을 통해 한국어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문화사역, 선교사역 등에 필요한 다수의 전문 선교, 문화사역자 및 한국어 강사를 배출해 왔다. 총신대학교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세계를 무대로 한국어를 지도할 교사를 양성하는 체계적이고 검증받은 우수한 프로그램이다.

총신대학교, 토픽코리아, 유수대학 한국어전공 교수진이 함께 하고 있고 비전과 사명감을 지닌 한국어 전문교사가 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강의는 총신대를 포함하여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한양대, 경희대 등 9개 대학 15명의 현직교수들이 담당하며, 교육이수자 전원에게는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아울러 총신대 한국어학당은 한국어 교육 전문기관인 한국토픽교육센터와 업무 제휴를 통해 양성과정 수료 후에도 월 1회 이상 오프라인 한국어교육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한국어교사 양성과정에서 수강생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주요 교과목에 대한 온라인 심화반을 운영하여 예비 한국어교원들의 교사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풀이 특강과 시험 직전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 특강을 열어 실질적인 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은 ‘21세기 한중 양국의 인재를 양성한다.’라는 과정의 목표를 세우고 2008년부터 지금까지 수백명의 다양한 국적과 연령을 가진 인재를 배출했다. "선교사역에 사명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젊은 지성' 의 요람 총신대학교에서 한국어교사의 꿈을 펼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교육 수료 후 국립국어원이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하면 한국어교원 자격증 3급이 주어진다. 또한 수료 후 해외 여러 나라의 관계 대학 및 기관에 실습 및 인턴 파견을 추천할 예정이다. 입학에 대한 문의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전화 02-595-5789로 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