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창군, 보리 음식 활용으로 농식품산업 활성화 모색

기사승인 2019.02.20  12:27:04

공유
default_news_ad2

보리소재 음식 발전방안 간담회..“관련산업 활성화와 농산물 소비촉진 도모”

‘청보리의 고장’ 고창군이 보리 식품을 활용한 관련 산업 활성화에 뛰어 들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보리농가, 식품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리소재 음식 발전방안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보리를 이용한 음식을 주제로 여행 등 관련 산업 활성화와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계약재배를 통해 컬러보리, 기능성 보리 등을 생산하고 있는 (주)청맥 김재주 대표가 ‘고창 보리를 이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김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경관 축제인 청보리밭 축제 등으로 고창보리가 널리 알려졌다”며 “체류시간을 늘려 지역에서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어 전주비빔빵으로 대박을 터뜨린 천년누리 장윤영 대표가 ‘지역자원과 식품산업 연계에 따른 효과’를 주제로 강연했다. 또 프레시하우스 고옥희 대표가 고창 비빔밥, 보리 샐러드밥, 보리 강황 스프 등 보리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며 시식·평가도 이어졌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보리 등 농산물을 활용한 지역 특화음식 개발로 농산물을 소비촉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검토 하겠다”며 “이를 토대로 숙박·요식업 등 관련 산업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은 올해부터 2020년까지 2년간 10억원의 예산으로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고창의 대표 농산물인 보리, 복분자, 고구마를 활용한 선식, 관광형 착한빵, 헬시푸드 등 고창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을 개발 보급해 관련 산업 시장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