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놀토! 꿈토! 내 꿈의 아지트’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기사승인 2018.07.06  16:13:14

공유
default_news_ad2

오는 7일부터 고창문화의전당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사업에 고창군이 선정되어 컨소시엄 예술단체 ‘국악예술단 고창’과 함께 ‘놀토!(노는 토요일), 꿈토!(꿈꾸는 토요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과 창작 국악뮤지컬 등 공연 작품과 연계한 예술감상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놀토!, 꿈토!’는 오는 7일 첫 1기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3시,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진행하고 11월에 3기 수업이 끝날 예정이다.

초등학교 4학년~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1기) 인형극이란? △(2기) 고창 절경의 전설과 유래 △(3기) 국악의 이해와 공연 기초 지식 알아보기 등으로 준비하고 있다.

3주간의 교육활동이 끝난 후에는 각 기수별로 1회씩 창작국악 가족뮤지컬‘못난이 모로’,‘국악콘서트’등 공연관람이 이뤄진다.

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참가학생들과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시간이자 문화를 향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증진과 또래 간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내용은 국악예술단 고창(063-564-4999)으로 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