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민주진보 경기교육감 경선’ 선거인단 모집

기사승인 2018.03.18  21:12:36

공유
default_news_ad2

 

송주명 경기도 교육감 예비후보(한신대 교수)가 청소년을 포함한 만 16세 이상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경기교육혁신연대 ‘민주진보 경기교육감 단일후보 경선’ 선거인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경선은 지난 2일부터 선거인단 모집에 들어간 데 이어 4월중 1·2차 후보자토론회와 여론조사 등을 거쳐 오는 4월 23일 단일후보를 확정할 예정이다. 경선은 단일화에 참여한 후보자에 대한 휴대전화 모바일 투표, 휴대전화 ARS(자동응답시스템) 투표, 여론조사 결과를 합산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자를 단일후보로 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송 예비후보는 "혁신교육의 설계자로서 경기교육 현장으로 돌아가, 혁신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분명히 세우면서도 ‘2009 경기혁신교육’ 을 과감히 넘어서는 ‘미래를 향한 경기혁신교육의 대전환’ 즉, ‘혁신교육 2.0’을 이루고자 한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송 예비후보의 정책공약은 ▲교육의 기본 내용을 본질적으로 개선하는 ‘창의지성교육 체제’ 확립과 ▲학생들의 삶을 바꾸는 민주적인 학교공동체로의 획기적 전환, 그리고 ▲더불어 함께 만드는 ‘분권자치교육공동체’ 확립 등이다.

송 예비후보는 이를 통해 "‘민주주의학교’ 를 추진하고, ‘보편복지학교’ 를 추구하며, ‘노동존중학교’ 와 ‘지속가능학교’ 를 구현하겠다"면서 "지금까지 젊은 교육혁신가이자 추진력있는 민주주의자로서 삶을 살아왔으며 소통하는 젊은 교육감, 저 송주명과 더불어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송 예비후보는 현재 한신대학교 일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목포 해남 출생으로 목포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서울대 대학원 정치학 박사를 각각 졸업했다.

송 예비후보는 ‘김상곤교육감 혁신학교추진위원장’, ‘한신대 평생교육원장, 지역발전센터장’,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장’,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정책연구소 사회공공연구원 원장’, ‘한국노총 금융산업노동조합 KEB하나은행지부 자문위원장’, ‘노무현대통령 탄핵무효·부패정치청산 범국민행동 정책위원장’, ‘박근혜 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공동대표’,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민교협) 상임공동의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송 예비후보는 지난 10일 수원시청 대강당(별관 2층)에서 400여명의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지성교육과 민주주의학교 : 공부도 잘하는 혁신교육 2.0’이란 주제로 출판기념회 및 북콘서트(사진)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더불어 민주당 경기도지사 출마자인 전해철 국회의원, 이재명 전 성남시장, 양기대 광명시장과 김한정 국회의원, 제종길 안산시장, 염태영 수원시장은 각각 축전과 영상축사, 축사를 통해 송교수를 축하 격려하였다. 그외 노영관, 백종헌, 백정선, 양진하, 장정희, 이종근, 조명자, 조석환, 최영옥 수원시의원들과 김귀옥 민교협 상임의장, 홍성학 교수노조 위원장, 이상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경기본부장, 성지현 교육공무직본부 경기지부장 등의 참석으로 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했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