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보성군, 동계 전지훈련지 메카로 '각광'

기사승인 2017.12.13  14:46:47

공유
default_news_ad2

벌교스포츠센터, 올해만 1만여명 넘게 애용..관광비수기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노릇 '톡톡'

 

보성군이 역도, 축구, 야구, 배구 등 동계 전지훈련지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성군은 13일 전국 각계의 체육인들이 올해만 연인원 3만 7천여명이 보성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성군에 따르면, 올해 역도 3천명을 비롯해 축구 2만3천명, 배구 6천5백명, 야구 5백명 등이 보성을 찾았다.

보성군은 벌교스포츠센터를 비롯해 다목적트레이닝장, 보성공설운동장, 복내축구장, 회천야구장 등 체계적인 체육기반 시설을 보유하며, 전지훈련팀에게 체육시설 사용료 면제, 주․야간 개방, 선수수송지원, 관광지 무료이용과 관광안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벌교스포츠센터는 다목적체육관으로 2014년 11월 준공이후 각종 행사를 유치하며 군민은 물론 많은 체육인들이 애용하고 있으며, 올해 사용인원만 1만1천여 명에 달했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온화한 기후와 편리한 교통을 기반으로 꼬막, 녹돈, 낙지, 짱뚱어 등 풍부한 먹거리와 차밭, 율포솔밭해변 등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매력적인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내년에는 4만 5천명 유치를 목표로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2019년 전남 3대 스포츠대회인 전라남도체육대회, 생활체육대축전, 장애인체육대회를 유치하고, 주경기장 및 보조경기장을 재정비하여 전지훈련 최적의 기반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