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수원시 SNS 서포터즈, 청주시 팸투어 참가 …'청주 공예 비엔날레' 등 둘러봐

기사승인 2017.10.21  11:38:53

공유
default_news_ad2
▲ 청주시 팸투어에 참가한 수원시와 대전 유성구 SNS 서포터즈들이 청주시 고인쇄박물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SNS 서포터즈는 19일 자매도시간 광역 홍보교류를 위해 청주시가 마련한 ‘SNS 시민 서포터즈 초청 팸투어’에 참가해 청주시의 주요 명소들을 둘러봤다.

수원시 SNS 서포터즈는 관광정보, 시정소식 등 수원에 관한 각종 정보를 SNS를 통해 전달하는 시민봉사단이다. 현재 60명이 활동 중이다.

이번 팸투어(사전 답사여행)에는 수원시와 대전시 유성구 SNS 서포터즈 20여 명이 참가해 상당산성, 근현대 인쇄전시관, 시립미술관 등 청주시의 주요 명소를 둘러봤다.

또 지난달 13일 개막해 10월 22일까지 열리는 ‘청주 공예 비엔날레’ 행사장을 찾아 세계 60여 개국의 다채로운 공예 예술 전시, 미디어 아트 등을 관람했다.

일정에 참여한 한 서포터즈는 “세계 최고(最古)의 금속활자본 「직지심체요절」의 탄생지인 청주시의 여러 명소를 직접 볼 수 있어 뜻 깊었다”며 “팸투어 행사가 자매도시끼리 서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원시는 청주시를 비롯해 포항시, 제주시 등 자매도시와 SNS 서포터즈를 통한 홍보 교류·협력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를 앞두고 청주·제주·포항시 SNS 서포터즈 24명을 수원으로 초청해 수원화성문화제와 수원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행사를 열기도 했다.

강원호 기자 whkang2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