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양기대 광명시장, 경기미디어포럼 현장기자들이 선정한 ‘혁신부문 의정대상’수상

기사승인 2017.10.21  12:54:40

공유
default_news_ad2

버려진 폐광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조성하는 등 경기도의 일꾼 '인정'

▲ 양기대 광명시장이 2017 경기미디어포럼 현장기자들이 선정한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이 2017 경기미디어포럼 현장기자들이 선정한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명동굴을 버려진 폐광에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이끈 공로로 2017년을 빛낸 경기도의 진정한 일꾼으로 선정되어 혁신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17일 오후 5시 경기도의회 4층에서 경기미디어포럼 주최로 열린 시상식은 경기도내에서 왕성하게 기자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현장기자들의 추천과 투표에 의해 선정되었다.

양기대 시장은 1981년 광명시청 개청 이래 올해 3월 처음으로 지방채를 전액 상환하며 채무없는 도시를 이뤘으며, 폐광의 기적이라 불리는 광명동굴을 통해 광명시를 베드타운에서 연간 200만 명 이상이 찾는 문화관광 도시로 성장시킨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KTX광명역세권에 대형 유통기업을 유치해 쇼핑특구로 조성하면서도 대기업과 중소상인 간 새로운 상생 모델을 만들고, 인구감소에 선도적인 대응을 위해 ‘아이와 맘 편한 도시 만들기 위원회’를 조성하는 등 민관 협치 행정의 모범을 보인 점도 수상의 계기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양기대 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경기도에서 현장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기자분들에게 받는 상이어서 더 뜻깊고 책임감을 무겁게 느낀다.”며, “앞으로도 광명시, 경기도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호 기자 whkang2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