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1년 8월 ③ 화천 2011년 화천 토마토 축제 '황금 토마토를 찾아라'

기사승인 2011.07.23  23:02:04

공유
default_news_ad2

★★★

8월5일부터 7일까지 강원도 화천군과 화천 화악산 토마토 영농조합이 주최하는 토마토 축제는 화천군 사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열리고, 화천토마토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농림수산식품부,㈜오뚜기가 후원한다.협찬은 화천농협, 아이잡 강원,한림성심대학 태권도과,농협중앙회 화천군지부에서 맡았다. 또한 화천군 농업기술 센터에서 기획한다.

 

 

스페인 부뇰 지방이 자랑하는 세계적 토마토 축제, '토마티나' 이상의 명품 축제를 지향한다는 이번 잔치는 (주)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올해로 9회째를 맞게 된 화천 토마토 축제는 국내 제일의 토마토산지로 자부하는 화악산 찰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된 이벤트로,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축제 전야제인 8월 5일은 관광객과 화천군민이 함께하는 축제개회식, 풍물패와 군악대의 축하공연, 지역 주민 노래자랑 등 화천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펼쳐진다. 8월 6~7일에는 화천의 대표 농산물인 토마토를 다양한 이벤트와 접목,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토마토축제의 메인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는 '토마토 왕국의 전설'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지난 2008년 행사부터 이어온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광객 누구나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토마토왕국의 탄생, 말썽꾸러기 찰토마토 왕자, 찰토마토 왕자의 결혼식, 토마토 전쟁, 오도리코 구출 대작전 등 철없던 찰토마토 왕자가 방울토마토 호위대와 오도리코 공주를 구출하고, 토마토왕국의 새로운 왕으로 거듭난다는 동화 같은 이야기('토마토 왕국의 전설')이 메인행사로 진행된다.

아울러 황금 토마토 찾기, 토마토 슬라이딩, 철사와 종이를 이용해 토마토 모형을 만드는 프로그램, 날아오는 토마토와 물 풍선을 받아내는 토마토 디펜딩 챔피언, 토마토 새총 쏘기, 토마토 이어달리기 등 하루가 모자랄 정도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화천 토마토 축제'를 8년째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가 준비한 참가자 1000명이 먹을 수 있는 '천인의 스파게티' 이벤트와 깜짝 등장하는 유명작가 이외수씨와 사진을 찍는 '숨은 이외수 찾기' 이벤트는 내방객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벤트 행사 외에도 화천군 찰토마토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관을 운영하며, 관광객들이 직접 토마토를 수확하는 체험행사, MBC트로트쇼, 깜짝경매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오뚜기는 이번 행사의 후원을 통해 축제기간 중 케

사단법인 한국관광문화발전연구소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