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창원의 가을에서 멋진 추억 만들어 보세요”

기사승인 2016.10.31  12:06:46

공유
default_news_ad2

제16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 제15회 창원단감축제, 제4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제5회 부림한복축제 등 줄줄이 개막

 

 


 

제16회 마산가고파국회축제


 

 

단일 꽃축제 가운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마산가고파국화축제가 막을 올렸다.


국화가 전하는 가을편지라는 슬로건으로 마련되는 16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28일 저녁 안상수 창원시장, 이주영 국회의원, 김하용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알렉산드르 사비노프 야쿠츠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러시아 야쿠츠크시 대표단,지역 기관단체장, 시민 등 수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오는 1029일부터 117일까지 열흘간 마산항 제1부두 일원에서 펼쳐진다.

 

‘2016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이번 국화축제의 개막행사는 오는 28일 오후 6시 마산항 제1부두 공연존에서 열린다. 개막선언 등 공식행사와 더불어 인기가수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된다.

 

국화축제 행사장 입구를 장식할 랜드마크 작품은 열기구로 형상화해 창원광역시문화예술특별시를 지향하는 창원시의 비전을 담아냈다.

 

국화 축제장을 오색찬란하게 물들일 국향대전에는 10개 분야 76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이번 축제 전시장 조성을 위해 동원되는 국화 수 역시 작년 대비 1만 본이 늘어난 총 11만 본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작년에 1515송이의 꽃을 피운 다륜대작의 새로운 기네스 기록 경신도 초미의 관심사다.

 

마산만을 붉게 물들이는 멀티미디어 불꽃쇼’(114일 오후 8시 예정)와 축제기간 동안 펼쳐진 다양한 문화체험행사경연행사 등도 관람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해 준다.

 

세계 각국의 국기를 게양한 포토-존으로 진해군항제때 큰 인기를 끌었던 세계의 거리 in 창원’, 소망등 거리와 바다 위 조형물을 통해 야간에도 축제장을 환하게 밝혀 줄 가을밤 합포만의 등불등 예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총3800면의 임시주차장도 마련했고, 행사장마산어시장창동예술촌마산역을 오가는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15회 창원단감축제

 

1029~30일 단감테마공원

 

 

지역대표 농산물축제인 15회 창원단감축제28일 오후 6시 안상수 창원시장, 박완수 국회의원, 김하용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관광객, 시민 등이 참석해 축하해주는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성대한 축제의 장을 펼쳤다.

 

15회 창원단감축제1029일과 30일 양일간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지난 6월에 개장한 창원단감테마공원(의창구 동읍 화양리)에서 처음으로 개최됨으로써 축제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축제의 첫째 날에는 풍년기원제, 관광객과 함께하는 단감×퀴즈, 명품 단감 경매, 프린지음악회, 개막식(1029일 오후 6), 감 익는 낭만음악회, 불꽃놀이 등이, 둘째 날에는 명품 단감경매, 가을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등이 펼쳐졌다.

 

이밖에 전통놀이,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단감판매 및 시식, 단감품평회, 행운권 추첨 등 부대행사도 열려 관광객과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자세한 문의는 창원단감축제위원회(255-3995).

 

 

 

4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오는 115일 용지문화공원

 

4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오는 115일 오전 10시부터 의창구 신월동 소재 용지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는 창원 대표음식 미더덕 비빔밥 만들기 체험 조리 관련 대학 학생들의 요리작품 및 제과제빵떡 분야 작품 등을 전시하는 음식문화 기획전시관 요리경연대회 경연작품 전시관 식품업체 20개소가 참여하는 홍보 판매관 자녀와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관 어린이급식지원센터 홍보관 등이 운영된다.

 

창원 바다향토음식 전국요리경연대회(라이브경연, 전시경연)와 전국케이크경연대회도 열린다.

 

자세한 문의는 창원시음식문화축제추진위원회(224-4964).

 

 

 

 

5회 부림한복축제

 

 

114~5일 부림시장·창동 일원

 

5회 부림한복축제가 오는 11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마산합포구 부림시장 및 창동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115일이다. 오후 130분부터 지역 댄스보컬 동아리공연 및 전통공연이 시작되고, 오후 230분부터는 창동 일원을 한복의 고운 색깔로 물들이는 한복 플래시몹이 펼쳐진다. 오후 3시에는 부림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개막행사 및 한복 맵시 뽐내기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 축제기간 동안 매일 시민 참여 버스킹 공연 및 전통공연, 한복여행(스탬프투어), 골목여행 ART마켓 등의 행사도 열린다.

 

자세한 문의는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247-2998).

안지원 기자 icomchairman@gmail.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